About Football
(유로 2008) 이것이 본색이긔?
Louisie
2008. 6. 13. 07:02

넉아웃 스테이지 진출 확정. 크로아티아 좋겠다~
Goals: Srna 24, Olic 62. Podolski 78.
Booked: Srna, Simunic, Modric, Leko. Ballack, Lehmann.
Sent Off: Schweinsteiger (90).
이변 아닌 이변이 나왔네요. B조 1차전 경기들 후에 독일은 역시 강했고 크로아티아는 동네북으로 평가받았던 오스트리아를 상대로 의외로 쩔쩔매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썼었고 다들 크로아티아가 기대했던 것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실망했다고들 했는데.. 크로아티아, 이것이 본색이긔? 지난 경기는 그냥 워밍업이었던 거긔? 두번째 골이 좀 럭키하게 들어가긴 했지만 독일 상대로 충분히 이길 만한 경기력을 보여줬고 경기도 재밌었습니다. 뢰브님도 경기 끝나고 독일이 더 못했고 질만 했다고 인터뷰 했네요..=_= 사실 B조는 독일이 동네 깡패로 다 해먹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일찌감치 진출을 확정지은 쪽은 크로아티아가 되었습니다. 이 경기가 화제이긴 화제인가 보네요. 경기 감상 올리기도 전에 벌써 블로그 검색어 순위 2위;;
아무튼 독일의 오늘 패인은 불안불안했던 수비로부터 시작되었죠. 지난 폴란드전에서도 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못하긴 했지만 그래도 쟤 못한다는 지적을 받을 정도는 아니었던 레프트 윙백 얀센이 오늘 완전 삽을 들어서..;; 하프타임에 바로 교체되긴 했지만 전반 내내 뚫렸습니다. 실점 장면에서의 미스도 미스지만, 특히 콜루카한테 뚫리던 장면은 대박이었음OTL 게다가 애가 국대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까 한번 실수를 하고 나서는 애가 회복을 못하더군요. 왜 우리도 영어 듣기 평가같은거 할 때 실수로 한 문제를 놓치면 그거 생각 하느라 다음 문제들까지 다 망치는 경우가 있잖아요. 빨리 잊어 버리고 다음 문제에 집중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싸그리 망하는 거.. 얀센이 오늘 그랬습니다-.- 정말 보고 있기가 민망했던 수준. 다행이 그 콜루카한테 털린 장면은 레만이 크란차르의 슈팅을 세이브해서 살았습니다만. 그거 들어갔더라면 얀센 역적이 되었을지도.. 레만이 애 목숨 하나 살렸습니다 ㅠ.ㅠ MOTD 하이라이트 후의 인터뷰 보니까 자기 실수 인정하더군요. 주변을 제대로 못 봤다나.. 쿨럭. 후반에는 프릿츠가 윙백으로 내려가고 람이 왼쪽으로 이동한 후에 오동코어가 들어왔는데 훨씬 나았습니다. 에고 얀센아-.- 정신 차려라.. 람이랑 메르테사커만 완전 고생했네요.
오늘은 미들도 크로아티아한테 완패. 지난 경기에서는 그닥이었던 루카 모드리치, 니코 크란차르, 프라니치가 전부 다 괜찮은 모습을 보였고 특히 모드리치는.. 잘 했네요 킁. 스퍼스 선수인 이상 과도한 칭찬은 하고 싶지 않아! (..) (근데 모드리치 요한 크라이프 닮지 않았나요? 물론 외모만, 다른 거 말구요-_-;) 크란차르는 한 골 넣었으면 했는데 아깝게 날리거나 레만옹의 선방. 반면에 독일 미들은 그다지.. 골 넣은 포돌스키와 후에 보복성 반칙으로 퇴장당하긴 했으나 임팩트 좋았던 슈바이니는 좋았으나, 발락이랑 프링스 특히 발락..(후) 독국대는 좋으나 콩락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좀 꼬시더랩니다? 오늘 경기는 안 풀리니 짜증은 박박 내더군요. 허허허.
풍부한 포워드진을 자랑한다던 독일이었지만.. 오늘은 농사 망했습니다; 클로제는 잘 기억이 안나고(-_-) 지난 경기에 이어 선발 출전한 마리오 고메즈, 일명 슈퍼마리오, 저한테는 그냥 마리오는 국제 무대 경험 부족 티를 파파팍 내더군요. 아니 못하거나 그런 거라기보단 애가 완전히 얼었어요 얼었어. 자기가 뭘 해야 하는지 우왕좌왕 하는 거 같더라구요. 지난 경기 이후로 얘 팬 되기로 해서(..) 기대 많이 했는데 ㅠ_ㅠ 눈화가 버섯 줄까, 마리오야? (퍼퍼퍽) 사실 포돌이를 포워드로 올리고 슈바이니를 왼쪽 선발 출전 시키는게 낫지 않았을까 싶네요. 뭐 슈슈가 직빵 레드를 받았기 땜에 담 경기에 못나오느라 이제 그것도 못하겠지만.
아무튼 독일은 질 만 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밸런스 좋다고 참 부러워했는데 그게 한 경기만에 이렇게 날아갈 수도 있는 거군요-_-; 역시 축구는 모르는 거.. 크로아티아 매력적이었고, 잘 했습니다. 8강 진출 축하! 폴란드와 오스트리아가 비겼기 때문에 크로아티아는 진출 확정이죠. 큭, 부럽다..orz;;
아, 그리고 우아하게 패배를 받아들이는(-_-) 뢰브님도 멋지지만.. 빌리치도 멋지구리해요. 잉글랜드 국대 땜에 이 사람한테 무서운 기억이 더 많았는데 이제부터 좋아해 드리기로 했음. 아하하하하.
** Austria 1-1 Poland
Goals: Vastic 90 pen. Roger 30.
그냥 대충 봤습니다. 씻느라 후반 20분은 보지도 못했는데 하워드 웹이 코너킥 상황에서의 반칙에다가 페널티를 줘서 결국 오스트리아가 1-1로 비겼네요. 폴란드의 첫번째 골이 옵사이드였기 때문에, 페널티가 정당하냐에 대한 논쟁은 접어 둡니다. 이 경기에선 보루치가 특히 좋았네요. 경기 초반 15분여동안 폴란드 수비가 완전히 정신줄과의 접속을 끊었는데 보루치가 살려놨음. 오스트리아는 지난 경기서도 느낀 거지만 참 결정력이 별로네요. 안습.. 뭐 구사일생으로 살아서 2패는 면했지만 다음 경기에서 독일을 이길 리는 만무하다고 봄. 안습 개최국들 ㅠ.ㅠ





01234
*** 아스톤 빌라의 감독인 마틴 오닐이 유로 2008 기간동안 BBC MOTD의 스튜디오 해설 알바를 뛰고 있는데, 오늘 가레스 베리의 리버풀 이적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네요. 리네커옹이 빌라가 오늘 또다시 베리에 대한 비드를 거절했는데 (전의 12m에서 좀 더 올라간 13m) 베리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물어보니까.. "지키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는 리버풀에 가고 싶다는 뜻을 전한 후 휴가를 갔다. 하지만 베리는 빌라에서 9년 이상을 뛴 선수이고 캡틴이고 중추였으며 아주 잘 뛰었다. 지키고 싶다." 라고 답했네요. 사실 베리가 가긴 갈 거 같아요. -_- 그저 오닐이 질질 끌어주기만 바랄 뿐입니다. 힘내라 빌라..<- 현재 빌라가 현금으로 원하는 건 18m 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싸긴 비싸네요ㄲㄲㄲ
**** 영국에서는 유로 중계를 BBC와 ITV가 절반씩 나눠서 하고 있는데 전 BBC 중계가 훨씬 더 좋습니다. 우선 BBC 중계는 우리의 리네커(..)가 진행을 하고, 패널로 리 딕슨/알란 한슨/알란 시어러/마틴 오닐 중의 3명이 나옵니다. (다른 분 하나 더 있는데 SPL 감독인데 누군지 모르겠..) 그리고 경기장에 나가있는 코멘테이터는 익숙한 조나선 피어스나 존 못슨이죠. 사실 코멘테이터는 아무래도 상관없는데 하프 타임이나 경기 후에 분석해주는 게 BBC가 ITV보다 배는 나아서요. ITV 패널은 모르는 사람 하나랑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거나 뛰었던 선수 하나가 나오는데 (여태까지 게리 네빌, 젠덴, 하만 봤음..) 그게 별로 경기 파악에 도움이 되는건 아님-_-; BBC 만세다.. 사실 그냥 리네커랑 시어러, 딕슨 보는게 좋은 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