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Old Arsenal
[CL Q/F] 셀틱파크에서 승리! - 오오 베르마신 오오
Louisie
2009. 8. 19. 06:51

요새 절친 노트 찍는 중인 갈라스. 척추골ㅋ
UEFA Champions League Qualifying 1st leg
Celtic 0 - 2 Arsenal
Goals: Gallas 43, Caldwell 71 (og).
Booked: Fox, Loovens, N'Guemo. Clichy.
Att: 58,000
ARSENAL: Almunia 7; Sagna 7, Gallas 7, Vermaelen 8, Clichy 7; Denilson 7, Song 7; Bendtner 6, Fabregas 7, Arshavin 7 (Diaby 69, 5); Van Persie 7. (via Dailymail)
Celtic 0 - 2 Arsenal
Goals: Gallas 43, Caldwell 71 (og).
Booked: Fox, Loovens, N'Guemo. Clichy.
Att: 58,000
ARSENAL: Almunia 7; Sagna 7, Gallas 7, Vermaelen 8, Clichy 7; Denilson 7, Song 7; Bendtner 6, Fabregas 7, Arshavin 7 (Diaby 69, 5); Van Persie 7. (via Dailymail)
지난번엔 에버튼에게 몇십년만의 최악의 홈 패배를 안겨주더니 이번엔 셀틱 파크에서 몇십년만에 처음으로 이긴 잉글리쉬 팀이 되었네요. 셀틱 파크에서 2-0이라는 결과를 거둔 건 매우 긍정적입니다. 개인적으로 비기기만 해도 성공이고 우리 홈에서 승부를 보자고 생각했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셀틱 파크는 맨유도 진 적이 있는 곳이고, 셀틱 홈팬들 응원도 후덜덜하고, 게다가 셀틱이 예상 외로 너무 거칠어서-_-; 이렇게 거친 팀이었나요.. 이건 뭐 신종 깡패를 만나는 기분; 오늘 우리 선수들 아무도 안 다쳐서 다행입니다.
오늘도 4-3-3으로 시작했는데 미들과 수비가 안정적이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3미들이 손발이 맞아가고 있어요. 쏭은 지난 경기에 이어 또다시 '헐 쟤 왜 이렇게 잘해' 하는 모습을 보였고, 데닐손도 나쁘지 않았고, 세스크가 공미롤에 이제 안착해 가는 모습을 보였네요. 쏭은 커팅이나 패스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압박이 들어올 때 빠른 공처리를 하는 것이 비약적으로 좋아졌습니다. 터치도 그렇고요. 오프 시즌동안 휴가도 반납하고 훈련한건 디아비가 아니라 너 아니냐(..)
발렌시아전에서 세스가 공미로 나왔을 때에는 세스한테 공이 잘 안가는 모습이 많이 보였었는데 이젠 그런 문제도 해결된 듯 하고요. 세스가 생각보다 스피드업하는데 큰 문제가 안 되어서 역습시에도 공격전개가 상당히 빠릅니다. 오늘 패스미스가 종종 있기는 했으나, 공격진 특히 로빈과의 연계가 잘 되었고 세스의 상승된 슈팅력도 흡족. 지난경기때도 그렇고, 확실히 세스의 슈팅력이 좋아졌습니다. 허벅지 근육좀 키웠나.. 타임즈 더게임 팟캐스트에서 날둥이가 없는 지금 세스가 EPL의 새로운 스타에 등극할 거라고 하던데, 진짜 슈팅력만 장착하면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굇수 세스! 진짜 세스가 프리킥 그렇게 세게 차는거 첨 봤다니까요 ㅋㅋ 덕분에 갈라스의 척추골(..)도 가능했고. 으하하.
아무튼 쏭이 발전해준 덕분에 나스리 복귀 후의 3미들에 대한 기대가 한껏 증폭되네요. 나스리-세스크 / 쏭 어여 보고 싶습셉습.. 게다가 나스리의 로빈과의 연계도 좋고 말이죠. (로빈 빠 나스리..)
수비도 만족. 아스날 수비에 만족하는게 얼마만이야 ㅠㅠ 갈라스는 까딱하다간 자책골 될 뻔한 장면에서 좀 가슴 쓸어내린 것 빼고는 단단했고 팀원들과 사이도 완전히 회복된 것 같네요; 참 세상사란..=_= 베르마엘렌은 이러다 진짜 베말랭이가 아니라 베르마신 되겠음..? 왤케 잘하나요;;; 프리시즌 동안 보여준 모습은 다 어디로 가고. 한발 앞서서 그 자리에 와서 걷어내는 안정성은 물론이고 패스나 투지도 아주 좋습니다. 에버튼전이랑 해서 베르마엘렌 스페셜이 나올 수도 있을 정도.. 감정적인 면을 제외한다면 뚜레보다 좋아요. 아직 더 많은 시험을 거쳐야 하겠지만, 이대로만 해준다면 10m이 아깝지 않네요. 스카이스포츠 평점 9, MOM! 베디치 가나여?
4-3-3을 원했던 결정적인 이유는 우리팀의 포워드 자원 때문이었는데, 오히려 3톱은 아직 아니다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못하는 건 아닌데 손발이 좀 안맞아요. 특히 아르샤빈-벤트너, 아르샤빈-로빈.. 지난 경기에서도 아르샤빈 그렇게 잘한 건 아니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탐탁찮네요. 연계도 부족하고, 패스도 부정확하고.. 이러면서도 한건씩은 해서 스탯의 아르샤빈이 되고 있긴 하지만, 좀 더 발전해야 할 듯 합니다. 벤트너는 로빈이 사이드로 빠질 때 중앙으로 좀 더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다이나믹함이 좀 부족하긴 하지만 열심히는 하고 있어요. 그 자리에 테오가 들어오면 또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가 되는데 테오 얘는 왜 안나와..-ㅁ-
로빈은 자신의 능력 안에서 원톱 자리에서 할 수 있는 건 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셀틱이 워낙 공만 잡으면 가두듯이 달려들어서.. 많이 힘들었을 것 같네요. 셀틱 사이드자원이 강해서 거의 4-5-1로 될 때도 많아서, 로빈이 고립이 좀 된 면도 있고. 공간 만들어주고 연계플레이하고 패스하고. 이정도는 오늘 합격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반에는 압박 속에서도 많이 뛰느라고 체력이 고갈된 게 보이던데 벵거는 교체도 안해주고 ㅠㅠ;;; 다칠까봐 얼마나 걱정했는지.. 셀틱 수비수 중에 루벤스가 로빈의 소싯적 시절부터 친구거든요. 근데 이녀석이 감히..감히!!! 친구한테 그러는거 아니다 너^^ 오늘 로빈한테 한가지 아쉬운 건 부정확한 슈팅. 분명히 두세번의 찬스는 있었는데 아쉽네요. 로빈의 슈팅력을 생각했을 때 한 골 정도는 기대해볼 만도 했는데 말입니다. 3톱은 전술적 실험과 시간이 지나면서 더 좋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전체적으로 좋은 경기였고, 꽤나 운 좋은 골들이긴 하나 우리 실력으로 얻은 거라고 생각하며.. 기대를 상회하는 결과를 얻었으니 만족. 2차전은 쫌 더 편하게 가겠네요. 다들 수고했다! (갠적으로 셀틱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배우(제임스 맥어보이)가 광적으로 좋아하는 팀이라 ㅋㅋㅋㅋ 오퐈.. 미안해...ㅋㅋㅋㅋ)
미안하다규 ㅋㅋㅋㅋㅋ
그나저나1. 벵거는 교체도 아르샤빈 하나만 하고.. 주말 포츠머스전에선 뭐 애들 내보내려고?-.-
그나저나2. 리그경기는 첼시가 선더랜드한테 역전승/위건은 2-0으로 빌라 원정서 아주 잘하고 오더니만 홈에서 울브스한테 1-0으로 시망..-ㅁ-;;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