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mpions League Group stage
Standard Liege 2 - 3 Arsenal
Goals: Mangala 2, Jovanovic (pen) 5. Bendtner 45, Vermaelen 78, Eduardo 81.
Booked: Witsel, Jovanovic. Clichy.
Att: 58,100
Standard Liege 2 - 3 Arsenal
Goals: Mangala 2, Jovanovic (pen) 5. Bendtner 45, Vermaelen 78, Eduardo 81.
Booked: Witsel, Jovanovic. Clichy.
Att: 58,100
아이고 겨우 살았네요-_-; 조추첨 됐을 때 제일 쉬운 조 걸렸다고 좋아라 했는데 초장부터 이런 힘든 경기라니. 물론 우리가 속한 조 중에서 스탕다르 리에쥬가 가장 만만치 않은 상대기는 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훨씬 더 어렵게 이겼네요. 일단 3-2 역전승은 다행스럽고 축하할 일이지만 경기력은 마음에 심하게 안 듭니다.
경기는 사실 풀로 제대로 본 건 아닙니다. 6학기생의 비애-_-로 차마 생방을 볼 수는 없어서 아침 8시에 하는 녹방 보고 학교 갔는데 그마저도 초반 30분은 놓치고 후반전에도 중간에 좀 놓치고.. 조각조각 봤네요ㅠㅠ 앞으로 이런 경기가 늘어날 듯..;;; 어흑. 아무튼 그래서 30분 지나서 TV 켰을 때 진짜 놀라 자빠질 뻔했습니다. 한 1-0으로 우리가 이기고 있으려나? 하고 켰더니만 2-0으로 지고 있어... 잠이 덜 깼나 눈 부비고 확인했는데 그것도 아냐-_- 쇼킹하더군요. 스코어보드 뜨는거 보니까 또 초반 5분만에 두 골 다 먹혔더라구요. 안 봐도 훤하다 어떻게 경기했는지.. 쓰읍.
이렇게 초반에 골 먹힐 거란 건 계산에도 없었을테니 여기부터 다 꼬인 셈이죠. 끙. 전반 종료 직전에 벤트너가 한 골 만회한게 정말 컸던 것 같습니다. 그거 아니었으면 역전 못했을 겁니다. 골도 잘 넣었고.. 디아비 패스도 좋았고 벤트너도 각도 좀 없는 상태에서 잘 넣었습니다. 간만에 사람몫 했구나 ..
참 요즘에 실점이 너무 많습니다. 최근 5경기 실점이 10골. 경기당 평균 2실점이라니 이게 뭥미..-_-;;; 중앙수비는 분명히 개선됐는데 왜 골이 많이 먹힐까요? 이번엔 중앙미드필더가 문제니까. 하긴 작년에 문제였던 곳 중에서 하나만 고쳤으니 여전히 하나가 문제지.. 게다가 4-2-3-1(혹은 4-3-3)으로 변형되고 나서는 풀백에게 부담이 더 많이 가게 되면서 그쪽도 더 뚫리기 시작했습니다. 클리쉬의 실수가 잦아진 것도 그래서겠죠. 이제 좀 세스가 데닐손 뒤치닥거리 안하려나 싶었는데 여전히 하고 있네요. 전 차라리 세스를 투 미들로 내리고 세스가 서는 자리에 로사나 나스리를 놓는게 어떨까 싶은데. 세스도 수비적인 선수는 아니라지만, 데닐손이 있는 것보다 잘할 것 같거든요. 게다가 로사나 나스리가 공미적으로는 세스보다 더 좋다고 생각하고요, 저는. 물론 스페인 국대처럼 뒤에 든든한 받침대가 있다면, 세스도 공미로 서서 잘하겠지만 우린 그게 아니니까.. 잘하는 세스크가 좀 희생해 줘야 할 것 같네요. 에버튼전에서 세스 보고 이제 다시 전진성 생기겠구나 했더니만 다시금 이렇게 되네. 아 진짜.. 그러게 좀 미들좀 사지 벵사마 ㅠㅠ
근데, 마침 딱 데닐손이 부상당했네요; 이렇게 하나하나 CM들이 사라져 가는데...-_- 로사가 어서 풀타임을 소화하게 됐으면 좋겠네요. (로사 참 잘해요 그쵸? 어쩜 패스 하나하나가 예술이래. 잉여경기였던 이 경기에서도 로사랑 베말랭은 잘하더이다. )
------------로빈-------------
----샤빈---로사----벤트너----
----------쏭---세스크--------
이상적으로는 이렇게 나오면 어떨까 하는데 말입니다. 물론 위건전에서는 저렇게 못하겠지만요. 아르샤빈은 10%의 가능성이 있다고 하고, 로사는 감히 위건을 상대로(..) 선발로 나오진 못할 거 같고. 아마도 오늘처럼 나오면서 데닐손 자리에는 람지가 들어갈 듯 합니다.
베르마엘렌은 그저 완소가 되어가네요. 오늘도 단단한 수비, 제공권, 패스도 잘하고. 골까지 넣어주다니. 진정한 의미의 베르마신이 되어가는구나. 베르마엘렌 처음 왔을 때의 글을 다시 읽어보니 ㅋㅋㅋㅋ 참 이렇게 잘할 줄이야 누가 알았을까요. 사지 말라고 충고했던 아담스옹 벙찌고 있을 득. 암튼 기쁩니다. 잘한다 잘생겼다 멋지다 베말랭.

훈훈한 중앙수비
위건전에선 이렇게 하지 말자고 좀. 수비 고쳐서 나와야 해요. 문제는 그렇게 빨리 고쳐질까? 라는 거지만.
덧. 55만힛 했습니다. : ) 감사드려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