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 sumptuous volley!
FA Cup 5 Round
Arsenal 3 - 0 Burnley
Goals: Vela 25, Eduardo 51, Eboue 84.
Booked: McDonald.
Att: 57,454
Arsenal: Fabianski, Sagna, Djourou, Gallas, Gibbs, Eduardo (Walcott 71), Song Billong, Diaby (Ramsey 71), Vela (Van Persie 60), Eboue, Arshavin. / Subs Not Used: Almunia, Clichy, Bendtner, Bischoff.
Arsenal 3 - 0 Burnley
Goals: Vela 25, Eduardo 51, Eboue 84.
Booked: McDonald.
Att: 57,454
Arsenal: Fabianski, Sagna, Djourou, Gallas, Gibbs, Eduardo (Walcott 71), Song Billong, Diaby (Ramsey 71), Vela (Van Persie 60), Eboue, Arshavin. / Subs Not Used: Almunia, Clichy, Bendtner, Bischoff.
It's all about finining.
오늘 경기는 '피니슁'에 의한 '피니슁'을 위한 '피니슁'의 경기였음.
사실 엄청나게 유려한 경기를 풀어나가고 그랬던 것은 아니었는데, 골들이 다 멋지게 들어가서 이 경기는 '좋, 좋은 경기다'로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벨라의 골이 들어가기 전엔 사실 번리의 역습도 자주 허용하고, 우리 방식대로 경기를 끌고 나가지 못하는 면이 좀 있었는데 벨라의 칩샷이 들어가고 나서는 번리가 좀 정줄을 놨네요. 후반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두두의 환상 아웃사이드 발리가 터지면서 번리는 완전히 전의 상실. 에미레이츠에서 오픈 게임 펼치는 팀이 별로 없는데, 번리는 오늘 그렇게 나오다가 뜻대로 경기가 안 풀려서 완전히 주저앉아 버렸습니다. 마지막까지 뭔가 시도하는 것은 좋았으나 이미 공격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았고 교체카드도 소용이 없었죠.
벨라 골은 아르샤빈의 패스를 받아 멋지게 칩샷. 칩샷은 벨라의 전매특허가 될 것 같네요. 요새 리그경기에 나오면서 사실 조금 부진했던 면이 있었는데 오늘 골로 날려 버릴 듯. 상대적으로 압박이 덜하니까 그런 것도 있겠지만. 아무튼 똘망똘망한 우리 벨라, 잘한다. +_+
두두 골은 할 말이 없습니다. 거기서 아웃사이드로 발리를 때려버리다니... 가디언은 헤드라인은 majestic volley라고 뽑았던데 오늘 경기에서는 사실 이 발리만 기억해도 될 정도-_-; 카디프전에 1년 부상에서 복귀했을 때 두 골 넣더니만, 몇 주간의 햄스트링 부상에서 복귀해서 바로 이런 언빌리버블한 골이라니 이런 게 바로 클라스죠. 톱 클라스. 무브먼트는 카디프전만큼 좋진 않았으나, 스트라이커는 골이 최고. 아스날에서 가장 스트라이커다운 스트라이커- 멋집니다 사랑합니다 두두. 그 시크한 골 세레머니가 골을 더 돋보이게 만드는 것 같아요 ㅋㅋ 남은 일정동안 이 두두의 내츄럴본클리니클피니슁이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래요.
에부에는 아.. 뭐랄까 ㅋㅋ 오늘 전반부터 가장 열심히 했고 움직임도 좋았으나 박스 안에만 들어오면 버퍼링이 걸렸는데 갑자기 나타나서 골을 넣어버렸네요. 이번 시즌동안 욕도 많이 먹고 그래서 그런지 오늘 골에 더욱 더 기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짜샤.. 잘 좀 해주라고. 에부에는 자기 자신의 감정에 들떠서 오버액션과 어리석은 실수만 안 하면 좀 더 봐줄 수 있을 텐데 말이죠. 쏭은 오늘 무려 2어시입니다(...) 찰튼의 세스크 나오나요? 뭐 그래도 강팀 상대로는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오늘의 스탯은 만족합니다. 우리팀 경기에 의외성을 부여해 주는 콤비 에부에 & 쏭.. 동료들 조차 짐작할 수 없어?
그 밖에는 테오가 돌아왔습니다. 장기 부상자들 중 두 번째 타자로 돌아왔고 그 이후로 세스와 로사가 기다리고 있는데, 앞으로 하나둘씩 돌아올 생각을 하니 막 너무 좋고 ㅠ.ㅠ 테오 간만에 나온 것 치곤 경기 괜찮았습니다. 패스도 괜춘했고요. 슈팅은 막혔고, 패스를 두 개 로빈에게 했는데 먼젓번은 로빈이 날려먹고 --아, 로빈 그 헛발은 춈 챙피했다-- 나중것은 바보같은 심판이 옵사이드 판정을 내려 버려서 ㅠㅠㅠㅠㅠㅠ 그거 옵사 아닌데 ㅠㅠㅠㅠㅠ 로빈 골이 무효처리가 되어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오늘 로빈 골욕심도 많이 부리던데... 그 욕심 로마가서 다 풀어버리자. 두두 교체된 이후 완장 찼는데, 두두가 로빈에게 완장 너무 다정하게 매줘서 헤벌레.. 하고, 카메라가 로빈 완장 클로즈업해서 잡아줘서 헤벌레...하고. 핰핰핰. (정신 차리지?)
긍정적인 것만 말하고 싶네요 오늘은. 훗.
이렇게 해서 6라운드, 8강에 진출합니다. 남들은 다 8강 경기 치뤘는데; 우린 일정이 꼬여서 퐈컵이 하나씩 늦습니다. 다음 경기는 17일 혹은 18일에 홈에서 헐시티를 맞이하는데 사실 요새 헐이 이빨 빠진 호랑이가 되어서 그다지 걱정하지는 않네요, 그것도 홈에서고. 원정에서 헐에게 복수하긴 했으나 리그 경기 홈에서 헐한테 진거 복수해 줍시다 . =_=
이번 FA컵에서 재밌는 것은 마치 우리 웸블리 가라고 하늘이 친절히 안내해 주시는 것 같아서.. 다들 아시다시피 4강부터는 웸블리에서 하잖아요. 플리머스 (홈) -> 카디프 (이긴 것은 홈) -> 번리 (홈) -> 헐 (홈) > ?? (웸블리). 우리 홈만 거치면서 웸블리로 가다니 이렇게 쉬운 웸블리로의 길은 처음인듯; 상대도 다 편하고 말이지요. 준결승 대진 추첨은 내일 있는 것 같던데, 이왕이면 첼시랑 맨유가 붙고 우리는 나머지 한 팀 줬으면(...) FA컵 먹고 싶어요 ㅠㅠㅠㅠㅠ






012345
덧) "We Love Van Persie" 플래카드 들고 있던 아저씨 뭡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은근슬쩍 내리다가 카메라가 잡아주니까 다시 번쩍!
덧덧) 아르샤빈 교체해 줄줄 알았는데 풀타임이네요. 챔스에서 못 뛴다고 아주 뽕을 뽑는구나 벵거.. 빡시게 뛰게 해서 매치핏 빨리 맞추려는 것일 테고요. 좀 몸이 무거워 보이기는 하던데. 그래도 끝까지 볼 쫓아가서 살리는 센스!
덧덧덧) FA컵 준결승 대진:
Arsenal or Hull v Chelsea
Manchester United v Everton
에버튼이면 더 좋았을텐데 뭐 4강신화 딩구옹의 첼시도 나쁘지 않네요. 가자 웸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