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Old Arsenal

재수가 없으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더니.

Louisie 2009. 11. 15. 18:3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에 일어나서 라이브스코어를 보는데 네덜란드랑 이탈리아 친선전이 무득점으로 비겼길래 설마 로빈이 부상을 당해서 교체된건 아닌가 하는 나쁜 예감이 스쳐지나가긴 했으나 정말로 부상당했을 줄은 몰랐네요. 전 부상이 일어난지 한참 후에 소식을 들었는데 가슴이 철렁하더군요. 2007/08 시즌이 오버랩 되기도 하고.. 그때도 잘 나가다가 10월 중순에 국대 차출되어서 무릎 돌아가는 부상을 당한거니 -_-

이번엔 발목이네요. 얼마나 아웃될지, 얼마나 심한지는 아직 정확히 모른다고 해야 맞겠죠. 로빈이 아파하는 거나 반 말뷁의 말들을 볼 때 좀 안좋아 보이기는 하지만... 아직 스캔 결과가 나오지 않았으니 언론들이 하는 말은 다 거짓말일 뿐입니다. 얼핏 봐도 뼈가 부러진 것 같진 않아 보이니 최악의 결과는 피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최대한 부상이 약해야 할 텐데.. 가뜩이나 중요한 시기로 넘어가는 때에 팀내 최고 에이스의 부상이라니 청천벽력이군요 진짜.

키엘리니때문에 열 무지 받았지만 뭐 악의로 한 것도 아닌 것 같고... 그저 참 재수가 없으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고. 꼭 뒷발에 채여서 무릎에 무리가 온 거라니. 그것도 국대 나가서. 한창 잘 나갈 때에. 열 받아 죽겠네요 ㅅㅂ. 오랑예고 뭐고 다 집어쳐-_-

월드컵 예선같은 건 군말하지 않겠지만, 정말이지 어떤 국가든 의미없는 프렌들리에 주요 클럽 선수들을 차출해 가는 멍청한 일은 그만뒀으면 합니다. 클럽이 프렌들리에는 선수 차출 거부권 이런거 행사할 수 있는 법안이나 좀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사실 전 언제나 생각하던 것인지라. 이 세상에서 국대 경기를 클럽 경기보다 더 소중하게 생각하는 축구팬 있으면 나와 보라 그래요, 그 반대보다 훨씬 적을걸요? 우리나라야 쩌는 애국심 때문에 조장되는 분위기가 있지만 유럽은 그렇지 않죠-_-;)

좌우지간 다 됐고 스캔 결과가 긍정적이기만을 바랍니다.
KNVB는 주급이나 내 놔라.

---------------------------------------------------------------------------------------------------------

스캔 결과 떴네요.

Arsenal's Robin van Persie is set to be out of action for up to six weeks after partially rupturing ankle ligaments while on international duty.
아스날의 로빈 반 페르시는 국대 경기에서 당한 부분 인대 파열로 최대 6주간 아웃될 것이다.
그는 부상의 기간을 측정하는 스캔을 받았고,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말을 들었다.
"내가 4-6주간 뛰지 못할 거라는 예측입니다." 반 페르시가 네덜란드 방송국 NOS에 말했다.
그는 암스테르담에서 이전에 크리스티아누 로날도, 루드 반 니스텔로이, 마이클 오웬을 치료한 경력이 있는 유명한 발목 전문가, Niek van Dijk박사에게 치료를 받을 것이다.
키엘리니의 태클로 고통 속에서 피치 위를 굴렀던 그는 Adriatico Stadium 근처에서 메디컬 스태프에게 진찰을 받았지만, 그는 그날 밤 네덜란드 스쿼드와 함께 네덜란드로 돌아와 로테르담에 있는 가족과 함께 밤을 보냈다.
KNVB는 공식적으로 BBC Sport에 반 페르시가 부분적 인대 파열이라고 말했다.
"심각한 부상입니다.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확실하게 얼마나 걸릴지 정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어떤 선수들은 다른 선수들보다 빨리 회복하기 때문입니다. 짧은 부상은 아닙니다."
http://news.bbc.co.uk/go/rss/-/sport1/hi/football/teams/a/arsenal/8360973.stm

아래는 가디언지에 있던 인터뷰.
나이젤 데 용이 말하길, "거친 경기였고 양 팀에서 태클이 난무했습니다. 나는 로빈이 안타깝고 모든 팀이 그래요. 그가 아스날에서 너무나도 잘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그가 이 폼을 지속해 나가길 바랬습니다."
로빈은 키엘리니를 탓하지 않는다고. "거기엔 어떤 의도도 없었습니다."
http://www.guardian.co.uk/football/2009/nov/15/holland-arsenal

그나마 불행 중 다행일까요... 개월수보다 주단위로 들으니 좀 마음이 놓이네요-_-;
아마 12월까지 아웃되고.. 재활하고 경기핏 찾고 하면 1월초중순에 돌아오겠네요. 그래도 우리가 가장 빡세 시기로 들어가는 1월말~2월초에는 제 모습 찾아서 경기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2007/08 시즌에도 처음에는 8주 정도였는데 무리하게 돌아오려고 하다가 부상이 그만큼 늘어나고 다른 부위에 무리가 간 거였죠. 이번에는 그런 일 없도록, 완전히 회복되고 돌아오길 바랍니다. 아마 본인도 이제 본인의 몸을 잘 아니 그러지 않겠지만... 힘내라 로빈 ㅠㅠ